CEO Blog

마케팅트랜드 2022년, 치과마케팅2.0의 2가지 핵심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원성대표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2-04-15

본문


41ba8df8f1f7fb46ea7462ddbf431706_1650026260_0373.jpg
 



그토록 찾을려고 했던 치과 마케팅의 핵심,,

2021년이 다 지나갈 때 쯤.. 우연히 유튜브의 한 영상을 보고 뭔가 머리를 한 대 땡~~ 하고 맞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항상 마케팅의 법칙을 만들려고 노력을 하지만,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모든 애드몽 크루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법칙을 만들어 교육해야 합니다.

마케팅 초기에는,,

무작정 병원이 크고, 원장님을 멋있게 만들기 위해 동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여러가지 마케팅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을 정리했고, 여러 TV방송과 생활속에서 내가 경험하고 있던 것들을 토대로 우리가 기존에 하던 방식의 "시점"이 완전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마디.. "권위는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다"

첫번째 변환점

최근에 했던, 쇼미더머니 를 보셨나요?

본방때 쇼미 참가자들의 멋진 랩을 들어보면, 참가자 반, 패널들의 리액션 반이 교차 편집되어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그 패널들의 표정과 몸짓을 보고, 지금 랩을 하고 있는 랩퍼가 대단해 보이고, 랩을 굉장히 잘하는 것 처럼 느끼게 됩니다. 사실 평소에 랩의 ㄹ자도 모르는데 말이죠.

그리고 다음날, 유튜브에서 같은 랩퍼의 직캠 영상을 봅니다.

랩의 시작부터 끝까지 랩퍼만을 촬영한 직캠 영상을 말이죠. 음............ 분명 나는 어제 이 랩퍼의 음악이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내 취향이 아니다... --;;

결국 랩퍼의 권위는 랩을 듣는 패널들의 리액션으로 완성됩니다. 바로 이점이 핵심적인 방법입니다. 치과 원장님에게 권위성을 부여하는 방법.. 그 동안,, 우린 직캠과 같은 콘텐츠로 홍보를 했었던 것입니다.

소비자 중심의 홍보

두번째 변환점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블로그 포스팅으로 순위를 높이는 작업을 합니다. 그런데.. 그 블로그... 실제 환자분들이 볼까요? 주변 치과 원장님들과 관계자들이 더 볼까요? 가끔 몇몇의 원장님들께 이런이야기를 듣습니다.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환자분들이 내원을 하는데, 이벤트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뭐지,, 우린 분명히 블로그에 포스팅했는데.. 노출도 되고 있는데.......

결국 우리는 지금 까지, 소비자의 시각이 아닌 공급자의 시각에서 어쩌면 의무적인 블로그 포스팅만을 반복했던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복잡한가요? ^^

2022년, 우리는 홍보의 개념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이 애드몽 플랫폼에 추가되어 이러한 업무를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 입니다.


Editor. 이원성 대표
한계를 두지 않는 마케팅으로, 치과 광고를 선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VER
공식 블로그